기업은행, 日 Nihon M&A Center와 업무협약 체결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중소기업 지원 위한 협력관계 모색···한일 중소기업간 지원 협력 추진

[아이뉴스24 김지수 기자] IBK기업은행은 29일 일본 도쿄에서 일본의 중소기업 M&A 전문 중개회사인 Nihon M&A Center와 '중소기업 M&A 관련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중소기업 M&A 지원을 위한 장기적인 협력관계 모색 ▲M&A 관련 전문인력 양성 ▲한일 중소기업 간 Cross-border M&A 지원 등의 부문에서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Nihon M&A Center는 최근 5년 동안 연평균 28% 성장률을 보이고 있는 일본 최대의 중소기업 M&A 중개 전문기업이다. 작년 한 해에만 300건이 넘는 M&A를 중개했다.

양사는 기업승계 등의 문제로 역량 있는 중소기업이 문을 닫는 것은 국가적으로 손해라는 공통된 인식을 갖고 이번 협약을 체결했다고 은행 측은 전했다. 기업은행은 지난해 선포한 동반자금융의 일환으로 중소기업의 소멸을 방지하기 위해 중소기업 M&A 중개기관 역할을 강화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한국도 5년 안에 CEO 고령화 등에 따른 기업승계 문제가 현실화될 것"이라며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중소기업 M&A 중개시장의 최적화된 사업모델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김지수기자 gsoo@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기업은행, 日 Nihon M&A Center와 업무협약 체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