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략포럼]아이뉴스24의 ISF 2018, 성황리에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블록체인 최신 기술 동향과 융합 비즈니스 집중 분석

[아이뉴스24 채송무 기자] 블록체인이 몰고 올 우리 사회의 변화의 모습은 어떤 것일까. 블록체인이 몰고 올 비즈니스 기회를 확인할 수 있는 아이뉴스24의 포럼이 성황리에 시작됐다.

아이뉴스24(대표 이창호)는 오는 3월8일 서울 역삼동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Next Frontier, 블록체인이 만드는 비즈니스 신세계'를 주제로 IT 전략 포럼 2018(ISF 2018)을 개최했다. 이날 포럼에서는 최신 블록체인 기술 동향과 융합 비즈니스의 현재와 미래를 집중 분석한다.

포럼에서는 다수의 블록체인 전문가들이 날카로운 분석을 내놓는다. 먼저 국내 최고의 블록체인 전문가인 박성준 동국대학교 블록체인연구센터 센터장은 글로벌 블록체인의 동향과 미래를 주제로 기조강연을 진행한다.

1세션에서는 블록체인 기술이 금융산업에 미칠 영향이 집중적으로 논의된다. 윤하리 신한은행 블록체인랩장이 '블록체인 기술과 융합된 미래의 금융'을 주제로 강연을 한다.

김경호 KEB하나은행 미래금융사업본부 부장의 'Global Loyalty Network(GLN)의 블록체인 기술 적용', 박재현 SK텔레콤 고문의 '블록체인 기반의 공유경제와 미래의 직업' 강연이 진행된다. 이어 박창기 거번테크 대표는 '블록체인 3.0과 3세대 암호화폐'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2세션에서는 김항진 데일리인텔리전스 이사가 '기업과 기관용 프라이빗 블록체인 구축전략'을 주제로 강연을 하고, 김승연 미탭스플러스 대표는 '모바일게임의 블록체인 적용'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ISF 2018에서는 중국의 블록체인 응용 사례를 고찰해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선택지를 고찰할 수 있게 했다.

펑자오(彭钊) 중국선전전해익련인터넷과학기술유한회사 최고운영책임자(COO)는 2세션에서 '중국 기업은 어떻게 블록체인 기술의 응용 패턴을 만드는가?'를 주제로 중국의 블록체인 응용사례를 설명한다.

3세션에서는 '블록체인과 비즈니스 신기회'를 주제로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블록체인이 활용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논의가 이뤄질 계획이다. 이경전 경희대 경영학과 교수는 '블록체인 기반 사물인터넷의 미래'에 대한 통찰을 전하고, 안필용 LG CNS 블록체인TF 부장은 '블록체인 적용사례'에 대해 현장 경험을 전한다.

ISF 2018에서는 추첨을 통해 포럼에 참석한 청중들에게 고급 골프채, 인기 아이돌 사인 시디(CD) 등 푸짐한 경품도 제공한다.

ISF 2018은 금융투자협회, 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가 후원한다. 포럼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사전등록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채송무기자 dedanhi@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IT전략포럼]아이뉴스24의 ISF 2018, 성황리에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