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유재형 기자] '왜, Global Loyalty Network(GLN)인가' 물음에 대한 해답이 제시된다.
올해의 최고 이슈 '블록체인'을 주제로 열리는 'IT전략포럼 2018'이 주목한 GLN 플랫폼은 블록체인 기술이 만들어낸 가장 진화한 생활금융 플랫폼으로 기업과 고객 모두에게 한 차원 더 업그레이드된 만족감을 전할 것으로 기대된다.
소비자의 니즈가 'Cross-channel/border' 영역으로 확대될 것을 예견한 하나금융그룹은 하나멤버스로 한국 시장에서 'Digital Asset 네트워크 플랫폼'의 성공 가능성을 이미 확인했다.
한국 금융기관 최초로 로열티 스왑 플랫폼을 탄생시킨 하나금융은 타사와 포인트 스왑을 통해 제휴하고, 다양한 사용 채널을 제공하는 전지 지갑 플랫폼으로 'GLN'에 주목했다.
GLN에서 교환/결제 되는 'Digital Asset'은 암호화화폐, 은행 등 발행주체가 있는 디지털 화폐와 마일리지 등 로열티와 쿠폰을 포함하고 있어 시장변화에 빠르게 대응하고, 소비자의 새로운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기술이다.
GLN 쿠폰 몰에서 다양한 유료/무료 쿠폰을 구매하고, 파트너 온/오프라인가맹점에서 Digital Asset를 사용하며, 글로벌 GLN 고객 간 Digital Asset 송금이나 교환도 가능해 진다.
GLN의 가치에 대해 김경호 KEB하나은행 Global Digital센터장(사진)은 "분산된 Digital Asset를 한 곳에 담은 GLN을 통해 그 사용 가치를 경험한 고객은 해당 기업에 대한 충성도가 높아지고, 글로벌 플랫폼 참여를 통해 새로운 블루오션을 선점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GLN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IT전략포럼 2018 - Next Frontier, 블록체인이 만드는 비즈니스 신세계'에서 볼 수 있다.
아이뉴스24가 주최하고, 금융투자협회와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KBIPA) 후원하는 이번 포럼은 오는 8일 서울 강남구 과학기술회관 대회의실서 ▲블록체인과 금융 ▲'블록체인 컨버젼스 ▲블록체인과 비즈니스 신기회 ▲블록체인 거래혁명(특별강연) 등 3세션에 걸쳐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반까지 열띤 강연과 토론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좌석이 한정된 관계로 사전등록제를 진행 중이다. 사전등록자들에게는 일반 10%(9만원), 학생 20%(4만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마감은 7일까지이다. 'IT전략포럼 2018'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홈페이지(www.inews24.com/isf/2018)에서 만날 수 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