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과학관, 이동식 정원 조성 공모전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3월30일까지 지원 가능

[아이뉴스24 도민선 기자] 국립중앙과학관(관장 배태민)은 자연과학과 예술을 융합하고, 국민과 소통하며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야외 관람환경 조성을 위해 게릴라 가드닝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4일 발표했다.

게릴라 가드닝이란 낙후된 공간에 단발성으로 꽃과 관목 등의 식물을 심어 이동식정원을 조성하는 활동을 말한다. 이번 공모전은 재활용품을 활용한 쌈지정원 조성으로 자연과 과학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특히, 이번 행사는 기존 틀에 박힌 시설물설치 및 수목식재 등의 외부환경개선사업이 아닌 공모전을 통해 관람객이 직접 참여해 관람환경을 디자인하여 조성하는 소통형 행사다. 국립중앙과학관이 기획하고 운영하되 국민 참여형으로 진행한다.

공모전 진행은 1차로 5일부터 오는 30일까지 국립중앙과학관 홈페이지에 게시된 첨부파일 신청서와 별도의 양식이 없는 계획안을 접수받아 우수계획 30작을 선발한다. 5월9일~11일 재활용품을 활용해 국립중앙과학관 중앙광장에 조성하는 순으로 실시된다.

배태민 관장은 "다가오는 봄을 맞아 과학과 예술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직접 참여해 전시환경을 조성할 수 있는 공모전을 처음으로 마련했다"며, "이번 기회로 국립중앙과학관이 관람객과 더 친밀하게 소통하며 고객 맞춤형 전시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도민선기자 domingo@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국립중앙과학관, 이동식 정원 조성 공모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