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김다운 기자] 블록체인이 몰고올 비즈니스 기회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포럼이 내달초 열린다.
아이뉴스24(대표 이창호)는 오는 3월 8일 서울 역삼동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Next Frontier, 블록체인이 만드는 비즈니스 신세계'를 주제로 IT 전략 포럼 2018(ISF 2018)을 개최한다.
ISF 2018은 최신 블록체인 기술 동향과 융합 비즈니스의 현재와 미래를 집중적으로 분석할 계획이다.
먼저 국내 최고의 블록체인 전문가인 박성준 동국대학교 블록체인연구센터 센터장은 글로벌 블록체인 동향과 미래를 주제로 기조강연을 한다.
1세션에서는 블록체인 기술이 금융산업에 미칠 영향이 집중적으로 논의된다. 윤하리 신한은행 블록체인랩장이 ‘블록체인 기술과 융합된 미래의 금융’을 주제로 강연을 한다.
이어 김경호 KEB하나은행 미래금융사업본부 부장의 ‘금융권 블록체인 기술 도입 현황과 서비스 전망’, 박재현 SK텔레콤 고문의 ‘암호화폐 거래의 현재와 미래’ 강연이 예정되어 있다.
박창기 거번테크 대표는 ‘블록체인 3.0과 3세대 암호화폐’를 주제로 특강을 할 예정이다.
2세션에서는 김항진 데일리인텔리전스 이사가 ‘게임 산업의 새로운 승부처 블록체인’을 주제로 강연을 하고, 김승연 미탭스플러스 대표는 ‘모바일게임 meets 블록체인’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ISF 2018은 특히 중국의 블록체인 응용사례를 다룸으로써 블록체인 기술의 글로벌 동향이 우리나라 경제와 산업, 소비자들에게 주는 시사점을 도출할 예정이다.
펑자오(彭钊) 중국선전전해익련인터넷과학기술유한회사 최고운영책임자(COO)는 2세션에서 ‘중국 기업은 어떻게 블록체인 기술의 응용 패턴을 만드는가?’를 주제로 중국의 블록체인 응용사례를 생동감있게 전할 계획이다.
‘블록체인과 비즈니스 신기회’를 주제로 열리는 3세션에서는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블록체인이 어떻게 활용될 수 있는가에 대한 논의가 이뤄진다. 이경전 경희대 경영학과 교수는 ‘블록체인 기반 사물인터넷의 미래’에 대한 통찰을 전할 계획이다. 또 안필용 LG CNS 블록체인TF 부장은 ‘블록체인 적용사례’에 대해 현장 경험을 설명한다.
ISF 2018은 추첨을 통해 포럼에 참석한 청중들에게 고급 골프채, 인기 아이돌 사인 시디(CD) 등 푸짐한 경품도 제공할 예정이다.
ISF 2018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금융위원회, 금융투자협회, 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가 후원한다. 포럼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사전등록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