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장유미, 윤지혜기자] ◆하이트진로, 소외 이웃 5천명 지원
하이트진로가 설을 맞아 지역사회 저소득 가정 이웃들에게 명절 음식을 지원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하이트진로 임직원들은 8일 구립서초노인요양센터를 방문해 180여명의 어르신을 모시고 윷놀이, 투호놀이 등 민속놀이를 함께 즐기며 새해 복을 기원했다. 또 떡국, 과일 등 명절 음식을 나누고 어르신 식사 봉사와 함께 갖가지 먹거리가 담긴 복주머니를 선물했다.
이 행사는 명절을 가족과 함께 보내지 못하는 저소득층 가정의 아동, 장애인, 노인 등 소외된 이웃들과 함께 정성이 담긴 음식을 나누며 정을 나누고자 마련됐다. 하이트진로는 구립서초노인요양센터 외에도 서울시내 27개 기관의 아동, 노인, 장애인들을 위해 5천인분의 떡국용 떡과 만두를 후원했다.
◆파리크라상, 55억 기부한 '용산공예관' 개관
SPC그룹의 계열사 파리크라상이 건축비 55억 원 전액을 기부해 서울 용산구에 건립한 '용산공예관'이 완공돼 8일 개관식을 진행했다.
'용산공예관'은 용산구와 파리크라상이 추진한 민관협력사업으로 SPC그룹의 플래그십 스토어인 '패션5' 옆에 자리 잡았다.
'용산공예관'은 지하 3층에서 지상 4층, 연면적 2천800㎡ 규모다. 지하 1~3층은 파리크라상이 운영하는 104면 규모의 주차장이며 1층은 공예품 판매장이다. 2층에선 한복, 도자기 체험을 할 수 있으며 전문 공예가의 공방도 입주한다. 3층에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공예 교육을 진행하는 '공예 배움터'와 분야별 공방 5개실이 있다. 4층은 다목적실과 야외공연장을 갖췄다.
'용산공예관'은 60세 이상 어르신 공예가 24명과 청년 전문 공예가도 채용했으며 공예관 운영을 맡을 임기제공무원 등 중장년층의 일자리도 창출했다.
◆오비맥주, 몽골 환경난민 돕기 자선행사 수익금 전달
오비맥주가 지난 7일 몽골 에르덴솜에서 국제환경단체 '푸른아시아'와 함께 지난 연말 '카스 희망의 숲' 자선행사를 통해 마련한 수익금 전액을 몽골 환경난민들에게 기탁했다.
오비맥주는 지난해 12월 서울 신촌에서 몽골 환경난민을 돕기 위한 '카스 희망의 숲' 자선행사를 열고 몽골 수공예품, 차차르간(비타민 열매), 몽골 대자연 전경을 담은 엽서·액자 등을 판매해 수익금을 마련했다.
기탁금은 환경난민들이 '차강사르'(몽골 음력 설)를 앞두고 양고기, 밀가루 등 식료품을 마련하고 동절기 수입원 중 하나인 양모 공예에 필요한 재료를 구입하는 데 쓰일 예정이다.
◆에스쁘아, '메이크업 마켓' 콘셉트 스토어 오픈
에스쁘아가 '마켓'을 테마로 한 메이크업 매장을 가로수길에 오픈했다. 유럽 시장에서 영감을 받은 '메이크업 마켓(MAKE-UP MARKET)'은 실제 푸드 마켓에 방문한 듯한 느낌을 준다.
메이크업 마켓 매장은 에스쁘아에서는 처음으로 선보이는 '셀프 피킹(Self-picking)' 스토어로, 고객 스스로 제품을 테스트하고 구매까지 할 수 있다. 또 고객이 자신의 취향대로 제품을 포장할 수 있도록 셀프 패킹 존에서 스템프, 리본 등을 무상 제공한다.
특히 이동식 카트에 '베스트 시식 존'을 마련해 방문객 누구나 에스쁘아의 베스트 셀링 제품을 테스트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지하 1층과 1층에 플리마켓 존이 마련되어 매달 특별한 가격으로 에스쁘아의 스테디 셀러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매장에서는 온라인에서만 진행 했던 사전 판매 프로모션도 선보인다. 다양한 익스클루시브 세트 상품들도 준비돼 있다. 7일부터 한 달 간 가로수길 컨셉 스토어에서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슬림핏 에어퍼프 또는 특별한 마켓 스티커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LF 리빙관 론칭…3월 5일까지 프로모션
LF몰은 종합 온라인 쇼핑몰로 도약하기 위해 리빙관을 론칭한다. LF몰은 인테리어 가구와 홈 데코레이션 용품, 수입 프리미엄 주방용품 등 총 40여개 브랜드, 300여개의 리빙 제품을 선보인다. 특히 '레프 암스테르담', '익시(IXXI)', '조셉조셉(Joseph Joseph)' 등 차별화된 리빙 브랜드를 입점시킬 예정이다.
LF몰은 리빙관 론칭을 기념해 3월 5일까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기획전을 연다. 리빙 브랜드별 최대 77% 할인혜택과 동시에 5% 할인 론칭쿠폰을 제공하며 결제금액의 10%를 환급해주는 페이백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아울러 상품평을 작성하는 모든 고객들은 최대 1천500점의 마일리지를 받을 수 있다.
◆쿠팡 '한복 테마관' 오픈…최대 20% 즉시 할인
쿠팡이 유아 한복은 물론 반려동물 한복까지 국내 유명 한복 브랜드를 한 번에 만나볼 수 있는 '한복 테마관'을 오픈했다. 한복 외에도 머리띠와 댕기, 꽃신 등 각종 한복 액세서리도 만나볼 수 있으며 14일까지 로켓배송 유아 한복 구매 시 최대 20%까지 즉시 할인된다.
고름의 노리개가 포인트인 남아용한복 '아씨우리옷 남아용 베이직 한복세트'를 3만1천원대에, 여아한복 베스트 상품인 '소담예인 여아용 분홍라라 한복'을 2만5천원대에 구매할 수 있다. 생활한복 '츄샵한복 생활한복 세트 예향 저고리+길한 허리치마'를 2만1천원대에, '라엘 하나린 머리띠'를 5천500원대에 판매한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윤지혜기자 jie@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