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시외버스모바일앱, 설 연휴 맞아 편의성 '강화'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간편 예매 서비스 강화·프리미엄 노선 14개로 확대

[아이뉴스24 성지은 기자] 한국스마트카드는 설 연휴를 맞아 고속·시외버스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편의성을 강화한다고 1일 발표했다.

고속·시외버스모바일은 스마트폰으로 예매, 발권, 좌석 지정을 한 번에 할 수 있는 앱이다. 고속버스모바일은 전국 240여개 노선, 시외버스모바일은 230여개 노선을 간편하게 예매할 수 있다. 설 연휴 동안 임시 증차버스의 잔여석 조회과 결제, 발권까지 한번에 가능하다.

이번 설 연휴를 맞아 한국스마트카드는 간편 예매 서비스를 강화했다. 고속·시외버스모바일은 스마트폰으로 예매, 발권, 좌석 지정까지 가능하며 피크 기간에는 증차와 배차 간격까지 확인할 수 있다.

또 프리미엄 고속버스 노선도 대폭 늘렸다. 기존 서울~부산, 서울~광주 등 2개 노선에 한정됐던 프리미엄 고속버스 노선을 14개 노선으로 확대했다. 프리미엄 고속버스는 최대 160도까지 기울어지는 전자동 좌석, 조절식 목베개, 좌석별 가림막 등으로 편의성을 높였다. 좌석별 테이블과 충전 단자, 개별 모니터를 통한 영화 시청 등이 가능하다.

조동욱 한국스마트카드 교통사업부문장은 "고속·시외버스모바일 앱은 명절 필수 앱으로 자리매김했다"며 "고속·시외버스모바일 앱과 함께 고객들이 즐거운 명절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성지은기자 buildcastle@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고속·시외버스모바일앱, 설 연휴 맞아 편의성 '강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