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성지은기자] 소스코드 품질관리 전문기업 유니버셜리얼타임이 국내 보험권 최초로 '해커톤 수행을 위한 오픈응용프로그래밍인터페이스(API)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2일 발표했다.
유니버셜리얼타임은 자사 오픈API 솔루션 '앱토모 APIM 엔진 v2.2'을 기반으로 해커톤 수행을 위한 오픈API 시스템 구축했다.
이번에 구축한 오픈API 플랫폼은 국내 고객에게 맞는 API 디벨로퍼(Developer) 포털을 직접 개발한 것으로, 오픈소스 API 게이트웨이를 채택해 구축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유니버셜리얼타임 관계자는 "국내 최초로 개최된 보험사 해커톤에서 레스트 API를 활용해 다양한 생명보험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수상팀의 아이디어를 빠르게 현실화하도록 지원했다"고 설명했다.
박용우 유니버셜리얼타임 대표는 "앱토모 APIM v2.2는 자사에서 개발한 API 엔진을 통해 고객의 레거시 서비스를 개발자의 수준에 상관없이 고품질의 안정적인 레스트 API로 적시에 공개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강점"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다양한 API 보안과 인증을 제공하는 오픈소스 API 게이트웨이와 국내 고객환경에 맞게 개발한 디벨로퍼 포털을 제공함으로써 상용 APIM에 비해 적은 비용으로 오픈API 플랫폼을 구축할 수 있다"며 "유지보수와 추가 개발에 드는 비용을 최소화해 기업의 투자수익율(ROI) 측면에서 우수하다"고 부연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