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크라우드 펀딩 소상공인 창업 경진대회'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최종 실전펀딩 참여할 47개 아이템 확정…투자 유도 계획

[아이뉴스24 윤선훈기자] 중소벤처기업부는 경쟁력을 갖춘 소상공인이 집단지성의 평가를 통해 성공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내년 1월까지 '크라우드 펀딩 소상공인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5일 발표했다.

대회는 총 2번에 걸쳐 진행된다. 1차는 오는 6일부터 25일까지, 2차는 내년 1월 3일부터 22일까지다.

올해 처음으로 마련된 이번 대회는 창의적 아이디어를 가진 소상공인과 자본력을 갖춘 일반 투자자들을 연결해 소상공인의 창업을 지원한다. 이번 대회에는 총 646개의 아이템이 신청하면서, 크라우드 펀딩을 통한 자금조달에 관심 있는 소상공인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646개 신청아이템 중 서류심사(10월), 모의경진대회(10~11월)를 거쳐 최종 실전펀딩에 참여할 47개 아이템이 확정됐다. 이후 일반 국민들에게 이를 알리고 투자를 유도할 계획이다. 이 중 상위 10개팀은 포상(상장 및 상금 총 4천만원)과 더불어 2018년도 중기부 지원사업 연계의 특전을 받을 예정이다.

실전펀딩에 참가하는 47개 아이템은 우리 생활의 편의성 증대를 위한 아이디어 제품부터 건강제품, 재난·안전 제품 등으로 구성돼 있다.

그간 중기부 및 유형별(투자·대출·후원형) 중개사 등은 참여 아이템이 크라우드펀딩에 최적화되도록 신청 소상공인에게 전문가 멘토링, 홍보물 제작, 노하우 전수 등을 지원해 왔다

중기부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전통적인 소상공인 정책자금 지원방식을 넘어 핀테크에 부합하는 자금지원 형식의 틀을 만들었다"며 "우수 아이템을 가진 소상공인들의 창업이 민간의 집단지성을 통해 안착할 수 있도록 국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소상공인 아이템에 대한 투자를 희망하는 투자자는 동 대회 주관 중개사인 오픈트레이드 플랫폼에 접속해 관심 아이템에 투자하면 된다.

/윤선훈기자 krel@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중기부, '크라우드 펀딩 소상공인 창업 경진대회'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