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도시문제 해결 위한 디지털도시혁신포럼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도시 및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디지털지능정보기술의 역할 모색

[아이뉴스24 이영웅기자] 서울시가 오는 5일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도시문제 해결을 위한 디지털지능정보기술'을 주제로 '제1회 디지털도시혁신포럼'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서울디지털재단과 과학기술정책연구원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포럼은 4차 산업혁명시대 속에서 도시문제를 해결하고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디지털지능정보기술의 활용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포럼에서는 도시문제 해결을 위한 시스템전환 관점에서의 과학기술혁신을 논의하고 디지털정보기술을 활용한 국‧내외 도시문제 해결 사례를 살펴본다. 주제발표 후에는 도시문제 해결을 위한 디지털지능정보 기술의 활용과 역할에 대한 패널토론이 진행된다.

이원태 KISDI 디지털사회혁신정책그룹장을 좌장으로 김민수 ETRI 책임연구원, 김성진 서울디지털재단 사무국장, 김현성 민주연구원 부원장(디지털사회혁신연구소 소장), 성지은 STEPI 연구위원, 조기행 남양주시 빅데이터분석전문관이 패널로 참여한다.

이치형 서울디지털재단 이사장은 "이번 포럼을 시작으로 다양한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디지털지능정보기술의 실험적 공간이자 혁신플랫폼으로서의 도시의 역할을 지속적으로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디지털재단 홈페이지(www.sdf.seoul.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영웅기자 hero@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서울시, 도시문제 해결 위한 디지털도시혁신포럼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