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김다운기자] 은행연합회는 하영구 은행연합회장이 17일 캄보디아 따께오주를 방문해 브러훗 마을 유치원 건물 이양식에 참석했다고 발표했다.
캄보디아 농촌 지역의 교육환경 및 교육에 대한 관심을 환기시키고 지역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은행권이 지원한 브러훗 유치원의 건립을 기념하는 자리로 머련된 행사다. 요나시(Yos Nasy) 따께오주 부지사와 정부 관계자를 포함한 지역 주민 등 약 300여 명이 참석했다.
은행연합회는 2016년 11월에는 캄보디아 은행협회와 공동으로 금융협력포럼을 개최하고, 앙코르보레이 보건소 증축 지원 및 자원봉사활동도 실시한 바 있다.
올해부터 3년간 아주대학교 국제대학원에 개설된 '캄보디아 금융인력 양성과정'에 장학금을 지원해 매년 15명의 캄보디아 학생들이 선진금융기법을 익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은행권의 브러훗 유치원 신축은 작년 보건소 증축 등의 지원을 받은 캄보디아 따께오주 측의 교육시설 건립 지원요청에 따라 이뤄졌으며, 교실 건물 1동, 화장실 1동의 규모로 지역 내 교육시설이 없는 브러훗 마을 인근지역 어린이들이 이용할 수 있게 된다.
하 회장은 "브러훗 유치원 건립지원이 캄보디아 농촌 지역의 교육환경에 대한 관심을 환기시킬 수 있는 계기가 돼 캄보디아 어린이들의 교육 기회 확대에 기여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