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 세계적 데님 원단업체와 유럽 데님 시장 공략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효성의 데님용 신축성 섬유 '크레오라 핏 스퀘어' 선봬

[아이뉴스24 윤선훈기자] 효성이 세계적으로 유명한 데님 원단업체인 터키의 '보사(Bossa)'와 함께 '데님 프레미에르 비죵'에 참가해 유럽 프리미엄 데님 시장을 공략한다고 15일 발표했다.

지난 14일부터 양일간 프랑스 파리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유럽을 비롯한 전세계인에게 최신 데님 스타일과 우수한 소재를 선보이는 전시회다. 이번 전시회에서 효성은 보사와 함께 자사의 데님용 신축성 섬유인 크레오라 핏 스퀘어(creora® Fit2)를 적용한 'X-play 스트레치 콜렉션'을 선보였다.

크레오라 핏 스퀘어를 사용한 데님은 기존의 가로 방향으로만 늘어나던 데님과는 달리 가로와 세로 방향 모두 늘어난다. 착용자의 체형을 자연스럽게 돋보이게 하는 동시에 높은 활동성과 편안함을 준다. 보사의 'X-play 스트레치 데님'은 유럽의 섬유연구소인 '호엔슈타인'의 3D 바디스캐닝을 통해 무릎이나 엉덩이 주변에 들뜨는 주름 없이 완벽한 핏을 제공한다.

효성 관계자는 "터키는 연간 약 260억달러 규모(2016년 기준)의 의류를 수출하고 있으며, 이 중 3분의 2는 EU로 수출하고 있다"며 "이번 보사와의 협업은 유럽 프리미엄 데님 시장 공략의 중요한 출발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고 말했다. 보사는 지난해 약 5300만달러의 수출을 달성했다.

한편, 효성은 지난 8일부터 9일까지 방글라데시에서 열린 데님 엑스포에도 참가했다.

/윤선훈기자 krel@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효성, 세계적 데님 원단업체와 유럽 데님 시장 공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