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맵 검색량으로 본 상반기 화제의 장소는?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카카오, 'Move & Kakao'에서 이동 빅데이터 공개

[아이뉴스24 민혜정기자] 카카오는브랜드 채널 '앤카카오(& Kakao)의 두번째 이야기 'Move & Kakao’(무브 앤 카카오)'에서 '이동하다' 챕터를 연재하고 있다고 13일 발표했다.

카카오택시, 카카오내비, 카카오맵, 카카오드라이버 등 이동 서비스 빅데이터를 분석해 일상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와 다채로운 이야기를 담았다.

'& Kakao'는 카카오의 서비스, 기술, 문화, 사람 등 카카오를 둘러싼 다양한 이야기를 담는 기업 브랜드 채널이다. 'Move & Kakao'는 & Kakao의 두번째 콘텐츠 연재물로, 매주 브런치 매거진과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서 한국인이 하루 평균 1시간 48분을 사용하고 있는 '이동' 영역에 대한 이야기를 ▲움직이다 ▲이동하다 ▲변화하다 ▲나아가다 4개 챕터로 나눠 연재하고 있다.

현재 연재중인 ‘이동하다' 챕터는 카카오의 이동 서비스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총 6편의 이야기를 순차적으로 공개중이다.

지난 11일에 공개한 '지도는 보는 것이 아니라 읽는 것이다' 편은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카카오맵에서 검색이 급증한 장소를 통해 2017년 상반기 대한민국의 모습과 주요 이슈를 돌아본다.

1월의 장소는 배우 김태희와 가수 비의 결혼식이 진행된 '가회동성당' 이었으며, 5월에는 문재인 대통령이 당선 전 거주했던 '금송 힐스빌' 검색이 급증했다.

'빅데이터로 본 이동의 인사이트' 상·하편은 일상 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정보를 담았다.

카카오내비 빅데이터를 분석해 알려주는 영화관, 백화점, 대형마트의 요일·시간대별 혼잡도는 주말 동선 관리에 참고 할 수 있다.

이외에도 택시와 자가용의 시간대별 이동 속도 비교, 이케아 광명점의 요일별 추천 방문 시간대, 출퇴근 시간에 가장 붐비는 전국 지역별 교차로, 대리운전으로 이동하기 어려운 지역 등 이동에 참고할 만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는 '이동하다' 연재를 완료한 후 오는 23일까지 '변화하다' 챕터를 통해 카카오가 만든 일상 속의 변화를, '나아가다' 챕터에서는 카카오모빌리티 정주환 대표 인터뷰를 통해 카카오가 꿈꾸는 이동의 미래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카오맵 검색량으로 본 상반기 화제의 장소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