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윤선훈기자] SK이노베이션이 26일 서산시청을 방문해 사랑의 그린 PC 300대와 2천만원 상당의 상품권 기탁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된 사랑의 그린 PC 300대는 관내 한부모 가정 등 저소득층 학생들의 학습 지원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이번에 기탁하는 컴퓨터는 SK이노베이션 사내 교체 물품으로, 총 6천만원 상당이다.
서산시청은 워드 프로그램인 한글과컴퓨터를, 충남교육청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프로그램의 설치를 지원한다. 또 앞으로 희망자들에게 컴퓨터 활용 방법 등의 교육을 지원할 예정이다.
함께 기탁되는 2천만원 상당의 상품권은 추석 연휴 시작 전 관내 저소득층 노인들에게 전달된다. 서산시청의 복지과 소속 공무원들이 직접 가정을 방문해 안부 인사와 함께 상품권을 기증할 계획이다.
기탁식에 참석한 김진영 SK이노베이션 서산공장 배터리생산기술센터장은 "앞으로도 SK이노베이션 서산공장은 지역과 상생하는 지속적이고 다양한 사회공헌 방안을 고민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탁식에는 김진영 센터장을 비롯해 이완섭 서산시장과 이관형 충남사회복지모금회장 등도 참석했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 2012년 9월 충청남도 서산시에 200MWh 규모의 배터리 양산 라인을 구축하며 서산공장을 설립했다. 이후 2016년 9월에는 총 1.1GWh 규모의 신규 양산 라인을 완공하고, 오는 2018년 상반기까지 총 3.9GWh 규모의 양산 라인을 완공할 예정이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