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IAA서 미래 드라이빙 기술력 선봬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더 넥스트 드라이빙 랩 소개 및 미래형 콘셉트 타이어 전시

[아이뉴스24 이영은기자] 한국타이어는 '2017 프랑크푸르트 모터쇼(IAA)'에 참가해 미래 드라이빙을 선도하는 글로벌기술력을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모터쇼에서 한국타이어는 미래 자동차 드라이빙 환경에 대한 공유와 혁신적인 디자인 아이디어를 반영한 '디자인 이노베이션 2016' 수상 작품을 전시한다.

디자인 이노베이션 2016은 '커넥트 투 더 커넥티드 월드'라는 주제로 선정된 계단이나 방지턱에서도 자유롭게 이동이 가능한 '플렉스업(Flexup)', 스케이팅 원리를 이용하여 강력한 코너링 주행이 가능한 '시프트랙(Shiftrac)', 승객 수에 따라 차량의 바디 확장 및 타이어 부착이 가능한 '오토바인(Autobine)' 등이다.

아울러 한국타이어는 지금까지 접해보지 못했던 혁신적인 미래 드라이빙 경험을 만들어가는 '더 넥스트 드라이빙 랩'의 세 번째 캠페인 '볼 핀 타이어'를 선보인다.

볼 핀 타이어는 하나의 볼(Ball) 형태의 타이어를 장착한 차량이 그 동안의 자동차 움직임과는 전혀 다른 제자리 360도 회전과 직각, 지그재그 주행 등 자유로운 움직임이 가능하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한국타이어는 포르쉐, BMW, 벤츠, 아우디 등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을 확대하고 유럽 시장에서의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강화하고 있다. 또 유럽에 최적화된 타이어를 통해 시장 공략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서승화 한국타이어 대표는 "이번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는 미래 드라이빙 환경에 대한 고민과 도전 정신을 바탕으로 탄생한 콘셉트 타이어들과 혁신적 아이디어 등을 통해 유럽 시장을 더 확대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미래 드라이빙을 실현하기 위한 다양한 연구개발과 디자인 혁신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이영은기자 eun0614@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타이어, IAA서 미래 드라이빙 기술력 선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