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친환경 미션 완료로 지구를 구하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초등학생 대상 캠페인 그린 챌린지 시작

[아이뉴스24 김문기기자] 삼성전자는 지난 4일부터 29일까지 전국 6천여개 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일상 생활 속에서 친환경 미션을 수행하는 '그린 챌린지’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친환경 미션 완료로 지구를 구하자'라는 콘셉트의 이번 캠페인은 환경부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과 함께 실시한다. 캠페인은 2012년부터 2016년까지 오프라인에서 진행해 온 삼성전자의 대표적 친환경 교육 캠페인인 '플랜퍼스트 친환경 스쿨'을 온라인 교육으로 전면 개편하고, 기존의 친환경 이론 강의 중심에서 벗어나 생활 속 친환경 활동을 유도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다.

캠페인 참여는 전용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개인과 단체 부문에 신청 가능하다.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간으로 미션 수행 결과와 랭킹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친환경 미션은 전 세계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기후변화, 자원·재활용, 물, 에너지의 4가지 테마와 대중교통으로 가족여행하기,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등 일상 생활 속에서 실천 가능한 20가지 아이템으로 구성돼 있다.

미션의 난이도에 따라 차등점수를 부여하고 수행한 전체 미션의 점수를 합산해 상위 3개 팀과 개인에 대해서는 각각 1등 환경부장관상, 2등 한국환경산업기술원장상, 3등 삼성전자 플랜퍼스트 상을 수여하고 부상으로, 50만원에서 300만원 상당의 삼성전자 친환경 제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학생들이 친환경 생활에 대해 좀 더 친근하게 다가가고, 학교 차원에서도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 및 활용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심순선 삼성전자 글로벌 CS센터장(전무)는 "미래 꿈나무인 학생들에게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를 보호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일인지 다시 한번 생각하게 하고, 앞으로도 이런 활동들이 생활 속에서 계속 이어지길 바라는 마음에서 이번 캠페인을 실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김문기기자 moon@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전자 "친환경 미션 완료로 지구를 구하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