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IDT, 그룹 임직원 대상 IT 솔루션데이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IT 최신 기술 전시, 창의적 스타트업 상품 소개

[아이뉴스24 김국배기자] 아시아나IDT(대표 한창수)는 1일 서울 광화문 금호아시아나본관에서 그룹 임직원을 대상으로 '금호아시아나 IT솔루션데이'를 개최한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2회째인 이 행사는 그룹사 임직원들에게 최신 IT 기술과 창의적인 스타트업 제품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IT 트렌드에 대한 이해를 도모하고 ICT 융합 기반 업무 혁신방안, 비즈니스 전략 수립에 활용하기 위한 목적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윤종록 정보통신산업진흥원장의 IT 특강이 진행되며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가상현실(VR) 등 테마별 부스가 마련된다.

또 항공기 안전운항 관리를 위한 비행감시시스템, 출입·안전 관리를 위한 비콘 기반 위치측위시스템, 공항용 서비스 로봇, IoT와 주거환경을 결합한 스마트홈 기술 등 다양한 산업 분야 적용 기술을 선보인다.

아울러 마이크로소프트 인지시스템, IBM 왓슨 익스플로러(왓슨 기반 검색엔진), VR을 적용한 모델 하우스, 스마트 글래스를 이용한 증강현실 등 다양한 전시가 예정돼 있다. 스타트업도 참가해 스마트스탬프, 전자칠판, 헬맷용 스마트 액세서리 등 다양한 제품을 공개한다.

한창수 아시아나IDT 대표는 "아시아나IDT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게 AI, 빅데이터 등 IT 신기술과 산업 융합을 통한 비즈니스 모델 발굴을 위해 매진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대내외 고객사의 비즈니스 혁신과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국배기자 vermeer@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시아나IDT, 그룹 임직원 대상 IT 솔루션데이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