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 핵심 AI, 비즈니스 전략은?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DCC 2017' 개최...20일 과학기술회관서

[아이뉴스24 양태훈기자] 4차 산업혁명의 핵심으로 꼽히는 '인공지능(AI)'에 대한 미래 비즈니스 전략을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아이뉴스24는 오는 20일 서울 역삼동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인공지능이 만드는 비즈니스 신세계'를 주제로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콘퍼런스 2017(DCC 2017)'을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KT, 마이크로소프트, SKC&C, 우리은행, 대신증권, 데일리금융, 롯데쇼핑 등 금융, 유통, 솔루션 선도 기업들이 다양한 인공지능 기반 비즈니스의 실사례를 바탕으로 진화하는 인공지는 기반 비즈니스의 미래비전을 제시할 예정이다.

AI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요소로 제조, 금융, 의료, 자동차 등 산업 전반의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에 구글, IBM, 아마존, 페이스북 등 글로벌 기업들은 시장 선점을 위해 각축전을 벌이고 있는 상황.

2020년부터는 AI가 실생활에도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되면서 정부도 과학기술정보통신부를 중심으로 AI 육성책을 마련하는 등 발빠른 대응에 나서고 있다.

지능정보기술 및 산업 분야에 중점을 둔 '지능정보 사회 중장기 종합대책'은 물론, 정보통신전략위원회를 확대 개편한 민·관 협의체 '지능정보사회 전략위원회'를 구성하는 등 4차 산업혁명 대응에도 적극 나서고 있는 것.

특히, 과기정통부는 내달 '4차 산업혁명 위원회' 출범 등을 계기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응한 종합적인 국가전략을 논의하고 각 부처의 실행계획 및 추진성과 점검에도 나설 계획이다.

유영민 과기정통부 장관은 최근 정책간담회를 통해 "4차 산업혁명은 일자리 외 사회전반에 영향을 미치는 만큼 민간 중심의 손에 잡히는 대책을 통해 실체적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한편, DCC 2017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과 사전등록은 홈페이지(www.inews24.com/dcc/2017)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양태훈기자 flame@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4차 산업혁명 핵심 AI, 비즈니스 전략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