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걸 다 하는 편의점…GS25, '항공권' 발급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에어부산과 손잡고 선보인 멀티키오스크 통해 항공권 예약·발급 가능

[아이뉴스24 장유미기자] 이제 편의점에서 항공권까지 발급 받을 수 있게 됐다.

20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에어부산과 손잡고 항공권을 예약하고 발급 할 수 있는 신개념 멀티키오스크복합기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멀티키오스크는 GS25 점포에 설치되는 무인 서비스 기기로, 24인치 터치스크린을 통해 실시간으로 에어부산 국내, 국제선 항공권을 예약, 발권 할 수 있으며 일반 구매시 보다 최대 5%까지 추가 할인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다.

멀티키오스크를 이용해서 구매한 항공권은 바로 무료 출력이 가능하며 수화물이 없는 승객의 경우 공항에서 항공사 데스크 방문 없이 바로 탑승 수속이 가능하다.

향후 GS25 일부 점포에서는 편의점 당일 택배 서비스를 활용해 여행가방을 공항으로 배송하는 서비스도 준비하고 있어 원스톱 항공편의 서비스가 가능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에 선보이는 항공권예약·구매 서비스는 GS25가 앞으로 제공할 편의 서비스 중 하나로 향후 국내외 여행 상품까지 확장할 예정이다.

GS25와 업무 제휴가 된 에어부산에서는 항공티켓 발권 고객 대상으로 국제선·국내선 무료탑승권, GS25 상품권을 증정하는 행사를 오는 8월 1일부터 1개월간 진행 예정이다.

또 해당 멀티키오스크는 스마트폰 상의 문서, 사진을 클라우드 프린팅 출력이 가능하며 스마트폰이나 알뜰폰 유심을 구매하고 개통까지 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유명 아티스트와 컬래버레이션하여 제작된 휴대폰케이스와 문구류도 멀티키오스크를 통해 구매가 가능해 남과 다른 것을 선호하는 20~30대 젊은 층에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또 GS25는 다양한 선불카드나 게임머니, 하이패스 카드의 구매 및 등록, 충전 및 공연예매 서비스를 추가할 예정이다.

GS25 관계자는 "멀티키오스크를 현재 GS25파르나스타워점 등 3개점에 설치 했으며 올해 말까지 100점포까지 확대 해 종합 편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이처럼 생활 전반의 다양한 서비스를 멀티키오스크 한 대로 처리할 수 있게 됨으로써 GS25가 종합 생활 서비스의 오프라인 플랫폼으로 우뚝 설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앞서 GS25는 지난 2015년 키오스크복합기 도입 테스트를 통해 프린트, 복사, 팩스 주민등록등본 출력, 토익 성적표 발급 등 기본적인 생활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의 만족도를 확인했다.

GS리테일 편의점 서비스상품팀 김진오 MD는 "이번에 선보이는 멀티키오스크는 다양한 생활서비스를 간편하게 해결 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런 다양한 서비스가 GS25의 차별화 경쟁력으로 자리 잡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별걸 다 하는 편의점…GS25, '항공권' 발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