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보, IBK기업은행과 함께 창업·일자리창출 선도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우수 창업기업과 고용창출기업 적극 지원키로

[아이뉴스24 김다운기자] 신용보증기금은 13일 기업은행 본점에서 새정부의 최우선 국정과제인 일자리창출에 적극 나서기 위해 기업은행과 '창업·일자리창출기업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협약으로 기업은행은 신보에 100억원을 특별출연하고, 신보는 신성장동력산업 및 4차 산업 우수 창업기업에 특별출연금의 20배에 해당하는 2천억원의 협약보증을 공급한다.

또한 기업은행의 보증료 지원금 100억원을 기반으로 일자리창출 효과가 뛰어난 고용창출 우수기업에 대한 보증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신보는 우수 창업기업에 보증비율을 최대 100%까지 우대하고 5년간 보증료율을 0.3%p 차감할 예정이며, 기업은행은 고용창출 우수기업에 0.2%p의 보증료를 지원하고 최대 1.0%p의 우대 금리를 적용할 계획에 있어 중소기업의 자금조달 여건이 한층 개선될 것이라는 기대다.

한편 신보는 기업은행과 협력해 중소기업이 우수 인재를 더 쉽게 채용할 수 있도록 '잡매칭'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잡매칭' 서비스는 일하기 좋은 중소기업 정보를 구직자에게 제공해 우수 중소기업과 인력이 연계되도록 지원하는 신보의 일자리 매칭 서비스다.

신보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미래 성장가능성이 높고 고용창출 효과가 뛰어난 중소기업에 대한 지원을 활성화하겠다"고 말했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신보, IBK기업은행과 함께 창업·일자리창출 선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