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 한-아세안 FTA 10주년 기념 사진 공모전 장관상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효성의 해외 의료 봉사단 '미소원정대' 활동 사진 선정

[아이뉴스24 윤선훈기자] 효성은 1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 한-ASEAN(아세안) 자유무역협정(FTA) 발효 10주년 기념행사에서 부대 행사로 진행된 산업 현장 사진 공모전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과 우수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아세안과의 FTA 발효 10주년을 맞아 그간의 무역·투자 성과를 기념하고 향후 경제·문화 협력과 인적 교류를 확대하기 위해 이번 기념행사를 마련했다. 산업 현장 사진전에는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한국과 아세안 기업의 사진이 전시됐다.

효성이 수상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은 이번 공모전에서 가장 높은 급의 상으로, 효성의 해외 의료 봉사단 '미소원정대'가 2015년 베트남 현지 푸옥티엔 초등학교에서 건강검진을 진행하고 있는 사진이 선정됐다.

또 다섯 개의 우수작 가운데 하나로 지난해 효성과 한국수출입은행이 함께 베트남 현지에 유치원을 신축하고 있는 모습을 담은 사진이 뽑혔다.

한편 효성은 2011년부터 해외 의료 봉사단 미소원정대를 운영 중이다. 지난해에는 한국수출입은행과 함께 유치원 신축 봉사활동을 진행하는 등 베트남 법인 인근 지역을 중심으로 지속적인 사회 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2015년에는 베트남투자기획부로부터 우수 사회책임활동 기업으로 투자기획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윤선훈기자 krel@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효성, 한-아세안 FTA 10주년 기념 사진 공모전 장관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