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클로바 탑재 콘텐츠 추천 서비스 '디스코' 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이용자 피드백 학습, 취향에 맞는 콘텐츠 선별 추천"

[아이뉴스24 오지영기자] 네이버는 AI 플랫폼 '클로바'의 추천 엔진을 탑재한 콘텐츠 큐레이션 서비스 '디스코(DISCO)'를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디스코의 명칭은 갈수록 폭증하는 콘텐츠 환경에서 이용자가 자신의 취향에 맞는 콘텐츠를 서비스에서 발견하게 될 것이라는 의미로 'Discovery'에서 따왔다.

디스코의 추천 엔진은 이용자들이 디스코 앱을 실행하고 관심 주제를 설정한 후 해당 주제에 속하는 콘텐츠에 대해 '좋아' 혹은 '싫어' 와 같은 피드백을 제공하면 이를 학습한다.

이후 해당 학습을 바탕으로 더욱 고도화된 추천이 가능해져 궁극적으로 이용자의 취향에 맞는 콘텐츠들을 선별해 제공한다.

디스코는 좋아하는 주제에 대한 콘텐츠 추천은 물론 콘텐츠 취향이 유사한 이용자들도 추천해, 새로운 주제와 콘텐츠를 발견하고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비슷한 취향 별로 이용자들이 자동으로 연계되는 구조를 통해 생산자 혹은 큐레이터는 비슷한 취향의 이들에게 자신이 작성하고 수집한 정보를 자동으로 전달할 수 있다.

개인 페이지에서는 자신이 좋아한 콘텐츠와 별도로 저장한 콘텐츠가 자동으로 분류 및 저장돼 콘텐츠를 편리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네이버는 앞으로도 디스코 이용자들의 사용 행태와 다양한 피드백을 통해 서비스를 더욱 고도화하고 지금까지와는 차별화되는 개인별 맞춤 콘텐츠 큐레이션 서비스를 선보여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디스코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반영한 추천 기술을 베타 테스트 진행 중인 인공지능 비서 앱 '클로바'의 사용성 개선에도 반영할 예정이다.

/오지영기자 comeon0114@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네이버, 클로바 탑재 콘텐츠 추천 서비스 '디스코'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