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AI칩 '뉴럴엔진' 개발 추진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안면인식·음성인식 등 복잡한 기능 수행…WWDC서 공개 예상

[아이뉴스24 안희권기자] 애플이 아이폰용 인공지능(AI) 칩을 만들어 최근 부상중인 AI 시장에서 영향력을 강화할 전망이다.

맥루머스 등의 주요외신들에 따르면 애플은 안면인식이나 음성인식같은 인공지능 기능을 전담하는 AI칩을 개발하고 있다.

애플 뉴럴엔진으로 불리는 이 칩은 사람의 지능이 필요한 복잡한 기능을 수행하는데 적합하도록 설계됐다.

애플은 시리나 기본적인 컴퓨터 기능을 통해 AI 기술을 제공하고 있다. 하지만 AI 전용칩 채택으로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사용자의 경험을 한층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여기에 애플칩에서 처리했던 AI 관련 컴퓨팅 처리 부분을 분산해 아이폰 등이 배터리 수명을 향상시킬 수 있다.

애플은 아이폰용 AI칩 시제품을 테스트하고 있으며 이 칩을 안면인식이나 음성인식같은 부분에 활용하고 외부 개발자에게도 이 칩에 접속할 수 있도록 개방할 계획이다.

애플이 이 칩을 올해안에 아이폰에 탑재할지 확실치 않다. 다만 일각에서는 애플이 다음달 5일 열리는 애플 세계개발자회의(WWDC) 행사에서 이 칩을 공개할 것으로 예상했다.

애플은 그동안 인수합병과 핵심인력을 영입해 인공지능과 증강현실 사업 등을 강화해왔다. 지난해 8월 애플은 2억달러에 머신러닝 스타트업 투리를 인수했고 1년전에는 또 다른 머신러닝업체 퍼셉티오와 자연어 처리업체인 보칼IQ 등을 매입했다.

/안희권기자 argon@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애플, AI칩 '뉴럴엔진' 개발 추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