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드슈퍼마켓, 신개념 목표전환형 펀드 판매 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목표 미달성 시에는 보수 줄여

[아이뉴스24 김다운기자] 펀드슈퍼마켓을 운영하는 펀드온라인코리아는 목표를 달성하지 못하면 투자비용을 낮추는 목표전환형 펀드를 판매 개시했다고 11일 발표했다.

해당 펀드는 가입 초기 미래에셋배당프리미엄 펀드를 통해 국내 배당주식에 주로 투자하며 목표수익률 5%를 추구하고 해당 목표를 달성하면 채권형으로 자동 전환된다.

목표 미달성 시에는 최초 설정일로부터 6개월 뒤 판매보수를 절반 수준으로 줄이고, 1년 후부터 상환일까지 판매보수와 운용보수를 추가로 50% 줄인다.

저금리 기조가 장기화되는 가운데 상대적으로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으며, 목표수익률 도달시 자동 채권형 전환되어 펀드 매수 및 환매시기에 대한 고민을 덜 수 있다는 점이 투자포인트다.

이병호 펀드온라인코리아 대표는 "박스권 장세가 계속되면서 투자판단이 점점 어려워지고 있는 환경에서 고객 투자를 지원하고자 해당 펀드를 출시하기로 결정했다"며 "목표수익률을 달성하지 못할 경우 판매회사와 운용회사가 수취보수를 줄인다는 점에서 보다 투자자 중심으로 선보인 금융상품"이라고 소개했다.

이 펀드는 오는 18일까지만 가입이 가능하며 펀드슈퍼마켓에서 만날 수 있다. 특히 펀드슈퍼마켓에서 해당펀드를 가입할 경우 선취판매수수료가 없어 최종 투자수익을 높일 수 있다는 설명이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펀드슈퍼마켓, 신개념 목표전환형 펀드 판매 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