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해외 화장품 원료 시장 공략 박차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엔'그리디언트 앞세워 세계 최대 규모 박람회 참가…유럽·미주 시장 공략

[아이뉴스24 장유미기자] CJ제일제당이 친환경 화장품 원료 브랜드 '엔'그리디언트(N'gredient)'의 글로벌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5일 CJ제일제당은 엔'그리디언트가 오는 6일까지 영국 런던에서 열리는 화장품 원료 박람회 '인코스메틱스 글로벌 2017'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약 40여 개국, 800여 개 기업이 참가해 1만7천여 명이 참관하는 행사로, 화장품 원료 박람회로서는 세계 최대 규모의 행사다.

CJ제일제당은 지난해 11월 천연유래 소재와 정제·발효·효소 기술을 바탕으로 개발한 화장품 원료 브랜드 '엔'그리디언트'를 선보였다. 이곳은 브랜드 출범과 동시에 태국 방콕에서 열린 '인-코스메틱스 아시아'에 참가한 데 이어 이번에는 유럽과 미주 지역 업체가 다수 함께하는 행사에도 참가해 브랜드 인지도를 확대하고 차별화된 기술력을 알리는 데 주력한다.

박람회에 설치된 엔'그리디언트 전시부스에서는 16종의 화장품 원료 소재와 함께 엔'그리디언트의 다양한 소재가 적용된 립밤과 로션, 오일 등 15종의 화장품 완제품 견본도 전시해 현장을 찾은 관람객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특히 알지닌과 시스테인 등 기능성 아미노산을 화장품 원료로 사용한 사례도 소개해 관심을 끌었다.

전시 부스 외에도 최신 원료를 선보이는 별도 전시공간인 이노베이션 존에도 별도의 공간을 확보해 정제·효소 공법이 적용된 제품 생산과정과 식물성 유지 기반의 화장품 원료를 소개했다. 이노베이션 존은 '인-코스메틱스 글로벌'에 방문한 관람객들이 최신 원료의 경향과 기술력을 확인하기 위해 반드시 들리는 곳이다.

CJ제일제당은 세계 최대 규모 박람회 참가를 계기로 아시아를 넘어 유럽과 미주 등 서구권 국가 화장품 원료 시장 진출에 속도를 내기로 했다. CJ제일제당은 해외 업체를 대상으로 엔'그리디언트의 인지도를 끌어올리고 해외 화장품 관련 학술지 등을 통해 '친환경 원료'라는 점을 강조함으로써 약 18조 원 규모로 추정되는 글로벌 화장품 원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CJ제일제당 뷰티소재사업팀 임석원 부장은 "엔'그리디언트에는 CJ제일제당이 수십 년 동안 쌓아온 발효 기술과 원료 개발의 노하우가 담겨 있다"며 "지난해 시제품 생산에 이어 최근 본 생산이 시작되며 물량도 안정적으로 확보되고 있는 만큼 글로벌 시장 공략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CJ제일제당, 해외 화장품 원료 시장 공략 박차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