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게 맞는 중고차는? 男 '그랜저HG'-女 '스파크'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SK엔카 조사, 남성 '중형' vs 여성 '준중형' 선호

[아이뉴스24 이영은기자] 중고차를 고를 때 남성은 '중형' 이상을, 여성은 '준중형' 이하의 차급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모델별로는 남성은 현대차 '그랜저HG'를, 여성은 '스파크'를 가장 많이 클릭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29일 SK엔카닷컴에 따르면 올해 1월 1일부터 3월 21일까지 SK엔카 홈페이지에 등록된 매물의 클릭 수를 집계한 결과, 남성은 중형차, 여성은 경차에 관심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차종별로 살펴보면 남성은 기아차 K5, BMW 5시리즈 등의 중형차와 현대차 그랜저 HG, 제네시스 DH와 같은 대형차가 대부분 순위을 차지했다.

반면 여성은 쉐보레 스파크, 기아차 올 뉴 모닝과 같은 경차와 현대차 아반떼MD, 르노삼성 뉴 SM3 등의 준중형차가 순위권을 기록했다.

모델별로 살펴보면 남성은 현대차 그랜저HG가 가장 많은 클릭 수를 기록했으며, BMW 5시리즈와 벤츠 E클래스가 뒤를 이었다.

BMW 5시리즈의 경우 중고차 매물 수가 현대차 그랜저HG의 절반 이하 임에도 불구하고 그랜저HG의 약 80%의 클릭 수를 기록해 매물당 평균 클릭 수는 오히려 더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SK엔카닷컴측은 수입 중고차의 경우 소비자들이 드림카로 생각하는 브랜드가 대다수 포함되어 있고, 국산차에 비해 비교적 감가율이 높아 수입차 오너를 꿈꾸는 남성 소비자들의 문의가 많은 편이라고 전했다.

여성은 쉐보레 스파크, 기아차 올 뉴 모닝과 레이 순으로 1~3위를 기록했으며, 수입차에 관심이 높은 남성과는 달리 10위까지 모두 국산차가 차지했다. 수입차 가운데에서는 BMW 5시리즈가 12위를 차지해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박홍규 SK엔카 사업총괄본부 본부장은 "봄을 맞이해 외부 활동이 증가하면서 중고차에 대한 거래도 활발해 지고 있다"며 "남성의 경우 차에 대한 관심이 높아 사고 싶은 중고차의 정보를 수시로 찾아보기 때문에 높은 클릭 수를 기록한 것이라고 분석된다"고 말했다.

/이영은기자 eun0614@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내게 맞는 중고차는? 男 '그랜저HG'-女 '스파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