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윤선훈기자] 아프리카TV는 첫 자체 제작 단편영화 '거짓말(가제)'에 참여할 배우와 제작진을 공개 모집한다고 29일 발표했다.
이번 공모는 시나리오 구성과 연출 등 영화 제작 전 과정을 크라우드 소싱으로 진행하는 '프로젝트 씨(Project C)' 일환이다. 아프리카TV는 영화 제작 비용과 장비를 모두 지원한다.
대상은 배우는 20~30대 초반의 남녀 각 1명, 20대 여성 1명, 40대 남성 1명을 모집한다. 또 제작진은 연출·촬영·편집·조명·음악·녹음·미술·스크립터 등 영화 제작 전반에 필요한 스태프를 찾는다. 현업 종사자 외 일반인도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모집 기간은 내달 5일까지로 오디션은 4월 중 아프리카TV로 생중계된다. 완성작은 오는 8월 개최되는 '제1회 아프리카TV 단편영화제' 개막작으로 상영된다.
장동준 아프리카TV 전략지원본부장은 "영화라는 장르에 집단 지성과 라이브라는 아프리카TV의 특징을 결합시키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한편 단편영화 '거짓말(가제)' 시나리오는 시청자들로부터 응모받은 에피소드를 토대로 집필됐다. 거짓말을 소재로 한 100여개의 에피소드 중 4개 사연을 선정해 라이브 즉흥 연기 방송을 선보인 바 있다. 연기자 출신 BJ 민성, 채비, 존섹이 시청자들의 의견을 실시간 반영해 극중 상황을 재연하고, 투표를 통해 최고의 에피소드를 선정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