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HC, HITB 2017서 '산업제어시스템 전문가 과정' 운영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국내 보안 기업 최초로 제어시스템 보안 전문가 교육 진행

[아이뉴스24 성지은기자] NSHC가 국내 보안 기업 최초로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열리는 'HITB(Hack In The Box) 2017' 콘퍼런스에서 '산업제어시스템(ICS/SCADA) 정보보안 전문가 과정 교육'을 진행한다고 14일 발표했다.

HITB 2017은 오는 4월 10일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열리는 세계적인 보안 콘퍼런스로, 검증된 교육과정을 콘퍼런스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NSHC는 국내 보안 기업 중 최초로 제어시스템 전문가 교육을 진행한다. 제어 보안관련 전문성과 국·내외 트레이닝 노하우를 살려, 제어망 관련 기관 및 기업을 대상으로 산업제어시스템 정보보안 전문가 과정 교육을 진행하는 것.

NSHC는 제어시스템 보안에 필요한 이론과 실무를 중심으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실제 장비를 이용해 가상으로 구축한 제어망 시스템을 활용, 제어시스템의 보안성을 강화하기 위한 실무 중심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NSHC 관계자는 "최근 NSHC는 국내뿐만 아니라 싱가포르, 홍콩, 태국, 일본에서 관련 교육 사업을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다"며 "기반 시설 보안 진단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며, 지난해 발전소, 공항 등을 비롯해 아시아의 다양한 중요 기반 시설 컨설팅 사업을 수행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교육을 통해서 아직 알려지지 않은 산업제어시스템에 대한 제로데이 취약점을 소개하고 기반 시설과 관련된 악성코드 등에 대한 분석 정보도 발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허영일 NSHC 대표는 "지속적으로 늘고 있는 제어망 관련 보안 위협에 대응하기 위해 관련 분야에 특화된 정보 보호 전문 인력 양성이 시급하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서 현장에 즉시 활용 가능한 기술을 전수하고, 관련 분야의 전문 인력을 확보하는 등 보안 인력 육성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성지은기자 buildcastle@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NSHC, HITB 2017서 '산업제어시스템 전문가 과정' 운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