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 '중소기업청장과 수출기업인 간담회'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주영섭 중기청장 "대기업에서 중소·중견기업으로 경제 중심 전환 가속화"

[아이뉴스24 양태훈기자] 중소기업중앙회(회장 박성택, 이하 중기중앙회)는 8일, 중소기업중앙회 본관 회의실에서 '주영섭 중소기업청장과 수출기업인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박성택 중기중앙회장, 주영섭 중소기업청장을 비롯한 중소기업 대표 20여 명이 참석, 중국의 비관세장벽 해소를 위한 양국 협의 채널 확대 등의 정부 간 적극적인 교류 및 신흥국의 추격으로 어려움에 봉착한 우리나라 상품무역의 대안으로 기술무역이 제시됐다.

또 '해외규격인증획득사업의 지원 금액 현실화', '중소기업 해외입찰 확대를 위한 지원제도 개선', '정부 차원의 품목별 시장정보 구축', '정부 지원 사업 알리미 서비스 제공 요청' 등 12건의 중소기업 수출 활성화를 위한 정책 과제 및 제도개선 사항도 건의됐다.

주영섭 청장은 이날 간담회에서 "지난해 총수출과 대기업의 수출이 감소하는 가운데에서도 중소기업의 수출은 3.4% 반등했다"며, "금년에도 중소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계속 집중하며, 수출확대 등을 통한 일자리 창출 기업에 연구개발(R&D)·자금·판로 등 모든 정책수단을 집중 연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이번 간담회에서 제시된 정책 아이디어를 면밀한 검토를 거쳐 정책에 반영하고, 우리 경제가 대기업 중심에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중견기업 중심으로 전환되는 것을 가속화 시켜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양태훈기자 flame@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중기중앙회, '중소기업청장과 수출기업인 간담회'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