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신용등급 역대 최고 경신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글로벌 신용평가사 '무디스'로부터 역대 최고 등급 'Baa1' 획득

[아이뉴스24 김두탁기자] SK이노베이션에 대한 글로벌 시장에서의 신용 평가가 잇따라 역대 최고치를 경신하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은 6일 글로벌 신용평가사 무디스(Moody’s)로부터 역대 최고 수준의 신용등급인 'Baa1'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는 기존의 Baa2 등급에서 Baa1으로 한 단계 상승된 안정(Stable) 등급이다.

SK이노베이션은 이로써 지난달 S&P(Standard & Poor's)의 역대 최고 수준 BBB+ 획득 이후 약 2주 만에 또 한번 신용등급 평가 상승을 이뤄냈다.

이번에 SK이노베이션이 획득한 신용등급은 S&P의 평가와 마찬가지로 국내 정유업계에 부여된 신용등급 중에서 최고 수준이다. SK이노베이션과 같은 Baa1 등급 이상의 평가를 받고 있는 기업은 우리나라에서도 삼성전자, 현대·기아자동차 등 소수의 글로벌 기업들에 불과하다.

SK이노베이션은 최근의 잇따른 글로벌 신용평가사들의 신용등급 상승과 관련해 오래 전부터 선제적으로 추진해 온 화학, 윤활유, 석유개발, 배터리 및 정보전자소재 중심의 사업구조 혁신 성과가 지난해 역대 최대 실적으로 발현되었기 때문에 가능했다고 설명했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해 화학, 윤활유 등 비정유 사업에서만 사상 최고 수준인 약 2조원의 영업이익을 올리는 선전으로 역대 최대 실적 3조2천286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최근의 연이은 신용등급 상승은 2018년 기업가치 30조 목표 달성을 위한 재무적 기반을 더욱 공고히 하는 계기가 됐다"며 "사업구조 혁신을 위한 과감한 투자와 수익, 재무구조 개선을 통한 내실 강화 등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아 에너지·화학 분야의 글로벌 일류기업을 향해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두탁기자 kdt@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이노베이션, 신용등급 역대 최고 경신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