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지옥4' 이시안, 계약 위반으로 피소…"프로그램 촬영 후 변해"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신수정 기자] '솔로지옥4'에 출연하며 인기를 끌고 있는 모델 이시안이 전속계약 위반으로 피소됐다.

넷플릭스 '솔로지옥4'에 출연하며 인기를 끌고 있는 모델 이시안이 전속계약 위반으로 피소됐다. 사진은 이시안. [사진=이시안 인스타그램]

21일 리더스엔터테인먼트는 "이시안이 소속사와의 전속 계약, 추가 합의된 계약 조건 등을 명백히 위반해 법적 대응에 나섰다"고 밝혔다.

소속사 측은 "지난 2023년 8월부터 이시안의 매니지먼트 업무를 전담해 왔다"면서 "지난해 4월 이시안의 '솔로지옥4' 출연 논의를 본격화하며 이시안과 전속계약을 연장하는 부속합의서를 작성했다. 계약 연장은 2024년 10월 25일 만료 예정인 기존 계약에 1년 6개월을 추가 연장하는 내용이었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프로그램 촬영을 마친 직후인 2024년 8월 이시안이 돌연 리더스에 일방적인 전속계약 종료 의사를 밝혔다"고 주장한 소속사 측은 "이시안이 주장하는 전속계약 관련 이의 제기는 명백히 근거가 부족하다"며 "회사 설립 이후 촬영 관련 모든 계약은 리더스 대표의 명의로 체결됐으며 이 과정에서 이시안은 서면 동의뿐 아니라 실질적 합의도 진행한 바 있다"고 강조했다.

넷플릭스 '솔로지옥4'에 출연하며 인기를 끌고 있는 모델 이시안이 전속계약 위반으로 피소됐다. 사진은 이시안. [사진=이시안 인스타그램]

이어 "'솔로지옥4' 출연이 이시안에게 유의미한 성장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판단해 최선을 다해 협상과 지원을 이어왔는데, 출연 이후 계약을 무시하며 활동 중단을 일방적으로 통보한 것은 회사와 프로그램 제작진을 모두 기만하는 행위"라고 지적했다.

한편 현재 넷플릭스 '솔로지옥4'에 출연하며 주목을 받은 이시안은 과거 Mnet '프로듀스48', '아이돌학교' 등에 출연해 얼굴을 알린 바 있다.

/신수정 기자(soojungsin@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솔로지옥4' 이시안, 계약 위반으로 피소…"프로그램 촬영 후 변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