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TV, 全세계서 방탄소년단 '다이너마이트' MV 선보인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8일 한국 시작으로 전세계 삼성 TV 전시 매장서 뮤직비디오 영상 송출

[사진=삼성전자]

[아이뉴스24 김나리 기자] 삼성전자가 글로벌 인기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를 앞세워 전 세계를 대상으로 삼성 TV 기술력 알리기에 나선다.

삼성전자는 8일 한국을 시작으로 전 세계 삼성 TV가 전시된 매장에서 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다이너마이트는 한국 아티스트로서는 최초로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100' 1위를 차지한 곡이다.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는 8월 21일 유튜브에 공개된 지 하루 만에 1억 100뷰를 기록해 화제가 됐다. 지난 9월 5일에는 3억뷰를 돌파했으며 이날 오전 8시 기준 약 4억 5천만뷰를 기록하는 인기를 얻고 있다.

영국 기네스 월드 레코드사는 이 뮤직비디오를 지난 9월 1일(현지 시간)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비디오',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뮤직비디오', '케이팝 그룹 가운데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뮤직비디오' 등 3개 부문에서 기네스북에 공식 등재했다.

이에 삼성전자는 삼성전자의 초고화질 TV를 통해 이 뮤직비디오를 선보이며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더 생생한 영상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삼성 TV의 기술력을 알린다는 방침이다.

삼성전자는 작년까지 14년 연속 글로벌 TV 시장에서 1위를 달성했으며, 올해도 QLED TV 와 초대형 TV를 앞세워 15년 연속 1위를 수성할 것으로 전망된다.

삼성전자는 올 상반기에도 글로벌 TV 시장에서 금액 기준 31.3%의 점유율을 기록했으며, 75인치 이상 초대형 TV 시장에서도 금액 기준 50.3%의 압도적인 점유율을 보인 바 있다.

추종석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글로벌 슈퍼스타 방탄소년단의 뮤직비디오를 전 세계에서 삼성 TV로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협업을 통해 세계 곳곳의 소비자들이 삼성 TV의 앞선 기술력과 방탄소년단의 수준 높은 퍼포먼스를 동시에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나리 기자 lord@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전자 TV, 全세계서 방탄소년단 '다이너마이트' MV 선보인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