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 아카이브' 일본 앱스토어 매출 1위…4주년 행사 효과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마쿠하리 멧세에서 일본 4주년 행사 진행…'세이아', '리오' 출시 발표에 큰 호응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올해 2월 일본 서비스 4주년을 맞는 '블루 아카이브'가 대규모 업데이트에 힘입어 일본 앱스토어 매출 순위 1위를 차지했다.

블루 아카이브는 지난 1월 17일부터 19일까지 도쿄 마쿠하리 멧세 국제 전시장에서 4주년을 기념하는 대규모 오프라인 이벤트를 개최했다. 일본 이용자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수많은 팬들이 방문해 성황리에 진행됐다. 행사 기간 중 진행된 생방송은 4주년 업데이트 정보를 공개했으며 최고시청자 13만명 이상을 기록했다.

1월 17일부터 19일까지 도쿄 마쿠하리 멧세 국제 전시장에서 열린 '블루 아카이브' 4주년 기념 대규모 오프라인 이벤트. [사진=넥슨게임즈]

4주년 행사장은 블루 아카이브 세계관을 그대로 재현해 게임의 배경이 되는 학원 도시 '키보토스'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경험을 제공했다. 이와 함께 DJ 스테이지, 코스프레 포토 타임, VR 체험 등 다채로운 이벤트도 진행됐다.

행사장 입구에는 '총력전' 보스 쿠로카게의 5m 크기의 벌룬이 설치됐으며 축제를 즐기는 캐릭터들의 모습을 담은 새로운 일러스트와 게임에 등장한 모든 학생의 등신대, 블루 아카이브 영상 콘텐츠를 상영하는 대형 디스플레이까지 마련됐다.

4주년 업데이트 발표도 이어졌다. 특히 블루 아카이브의 비중있는 캐릭터 '세이아', '리오'가 출시된다는 소식에 팬들의 호응이 이어졌다. 이와 함께 밀레니엄 스쿨 C&C 소속의 '아스나(교복)', '카린(교복)', '네루(교복)' 등 다수의 신규 캐릭터 정보와 이벤트 스토리 'Code: BOX 밀레니엄에 다가오는 그림자'가 공개됐다. 새로운 메인 스토리와 신규 임무 지역, 총력전 신규 보스 '게부라' 및 신규 난이도 '루나틱' 등 풍성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100회 무료 모집, 보상 3배 캠페인 등 다양한 인게임 이벤트를 이어갈 예정이다.

블루 아카이브 4주년 업데이트 소식은 온라인에서도 큰 반향을 불러 일으켰다. '블루아카 라이브 SP 2'가 X(옛 트위터) 일본 실시간 트렌드 1위를 차지했으며, '세이아 실장', '리오 실장', '교복 아스나' 등 이번 4주년 관련 주요 키워드 5개가 실시간 트렌드 10위 안에 이름을 올렸다. 이런 열띤 호응에 힘입어 블루 아카이브는 업데이트 발표 다음날인 1월 20일 일본 앱스토어에서 최고 매출 1위를 기록했다.

김용하 넥슨게임즈 총괄 PD는 "일본 서비스 4주년을 많은 선생님들과 함께 맞이할 수 있어 벅찰 만큼 기쁘고 감사하다"며 "2025년에도 선생님들께서 기대하실 수 있는 콘텐츠와 이벤트를 꾸준히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블루 아카이브' 일본 앱스토어 매출 1위…4주년 행사 효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